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정보

태풍위치,3개 태풍의 역대급 상황

9호 사올라,10호 담레이,11호 하이쿠이

< 강풍 및 해상 >
○ (강풍) 현재(22시) 서해5도와 인천(옹진), 흑산도.홍도에 강풍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습니다. 내일(29일) 새벽 충남서해안에도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면서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한편, 그 밖의 지역에도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서해먼바다와 인천·경기앞바다, 충남앞바다(29일 00시 발효)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바람이 30~60km/h(8~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 또한, 서해상과 남해상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동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9호 태풍 사올라

사올라는 한반도에는 영향을 미치지는 않으나,대만과 중국을 강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태풍이 발생하고 한바퀴 원을 그리며 북서진할 전망으로 보입니다.

 

11호 태풍 하이쿠이

문제는 이 11호 태풍 하이쿠이인데 점점세력을 확장해가고 있는 상태이며,이번주 주말부터 한반도에 큰 영향을 줄 예정입니다. 10호와 같이 영향을 주고 있어서 그런지 바람이 매우 강력하게 불고 있는 상황이며,120시간이 지난 시점이 오키나와

에 위치에 있는데 세력이 유지된 상태로 한반도에 영향을 주면 지난 태풍보다 더 강력한 태풍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10호 태풍 담레이

10호 태풍 담레이는 일본의 바다쪽으로 빠져나가면서 소멸을 준비중에 있습니다.